우크라戰 사용 미사일등 생산 러 보트킨스크공장서 큰 폭발

백과2024-03-29 16:30:0912

우크라戰 사용 미사일등 생산 러 보트킨스크공장서 큰 폭발

로켓 엔진 시험 중 폭발 가능성토폴-M, 야르스, 불라바, 이스칸데르 미사일 등 생산
우크라戰 사용 미사일등 생산 러 보트킨스크공장서 큰 폭발
푸틴, 2011년 공장방문… "러 방위산업의 대표 기업" 찬양[보트킨스크(러시아)=AP/뉴시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총리(당시, 현 대통령)가 2011년 3월21일 모스크바에서 동쪽으로 1000㎞ 떨어진 보트킨스크의 미사일 제조공장을 방문, 군비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보트킨스크 인근에서 7일(현지시간) 큰 폭발이 발생해 밤하늘을 환히 밝혔다고 자유 유럽 라디오가 8일 보도했다. 폭발은 우크라이나전쟁에 사용된 유형을 포함해 러시아군의 가장 정교한 미사일을 생산하는 보트킨스크 기계제작 공장에서 발생했다. 2024.02.08.[서울=뉴시스] 유세진 기자 = 모스크바에서 동쪽으로 약 1000㎞ 떨어진 러시아의 군수 생산시설 도시 보트킨스크 인근에서 7일(현지시간) 큰 폭발이 발생해 밤하늘을 환히 밝혔다고 자유 유럽 라디오가 8일 보도했다.
우크라戰 사용 미사일등 생산 러 보트킨스크공장서 큰 폭발
보트킨스크 주민들은 도시 근처에서 강력한 폭발이 일어났다며, 소셜미디어에 거대한 노란색 화염이 지평선 너머로 치솟는 동영상을 게시했다.
우크라戰 사용 미사일등 생산 러 보트킨스크공장서 큰 폭발
추가 메시지에 따르면 이번 폭발은 우크라이나전쟁에 사용된 유형을 포함해 러시아군의 가장 정교한 미사일을 생산하는 보트킨스크 기계제작 공장에서 발생했다.
타스 통신도 폭발을 보도하면서, 긴급구조대의 말을 인용해 "공장에서 '로켓엔진 시험'이 예정돼 있었다"고 전했다.
러시아 국영 언론은 비상사태부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이것은 비상사태가 아니라 계획된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비상사태부 홈페이지에는 시험 계획을 알리는 어떤 내용도 없었다.
사상자가 발생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전혀 알려지지 않고 있다.
2023년 말 보트킨스크 공장은 핵무기 부품 생산을 위한 19건의 정부 계약을 발표했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011년 총리 재임 중 이 공장을 방문했었다. 당시 크렘린 웹사이트에는 이 공장이 '특수목적 제조'를 위한 23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2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것으로 돼 있었다.
보트킨스 공장은 우드무르티아공화국 수도 이제브스크에서 50㎞ 떨어져 있다. 크렘린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토폴-M, 야르스, 불라바 미사일 시스템용 섹션과 탄두 플랫폼, 이스칸데르 미사일의 본체 등을 만들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2011년 방문 당시 이 공장에 대해 "러시아 방위산업의 대표 기업 중 하나"라고 찬양했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532c599007.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日 추가 금리 인상 10월 유력…'엔저' 이어지면 조기 인상?

벌써 수십만명 감염…여행 다녀왔으면 '요주의'

천문학적 가치 카리브 보물선, 4월부터 인양 개시 [여기는 남미]

日 니케이지수 4만 선 돌파하나…연일 사상 최고치 경신

우여곡절 끝 선임된 장인화 포스코 회장… 일사천리 통과

EU 본부 문턱까지 진격‥농민 시위 격화

블링컨, 스웨덴 나토 합류에 상서로운 날…푸틴의 전략적 참패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개혁 압박에 내각 총사퇴… '전후 가자 통치' 논의 물꼬 틀까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