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난징 아파트 화재, 15명 사망…전기자전거 과열 가능성

핫스팟2024-03-29 23:57:463989

中난징 아파트 화재, 15명 사망…전기자전거 과열 가능성

1층 전기자전거 주차장서 발화화재가 발생한 난징시 아파트 건물[중국 바이두 캡처][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중국 동부 장쑤성 난징시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5명이 사망하고 44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24일 관영 신화통신 보도에 따르면 화재는 지난 23일 오전 4시39분(현지시간)께 난징시 위화타이구의 한 아파트 1층에서 시작됐다.이 곳에는 전기자전거 충전이 가능한 보관소가 설치돼 있었다.목격자들은 아래층에서 폭발음과 함께 발생한 불은 위층으로 옮겨붙어 건물이 순식간에 불길과 연기에 휩싸였다고 전했다.불은 약 1시간 20분 만에 꺼졌지만 60명에 가까운 대규모 인명피해를 초래했다.소방대원들은 현장수색 및 구조작업과 함께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1차 조사 결과, 전기자전거가 놓여 있던 건물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돼 소방당국은 자전거 충전 과정에서 전기 과열 또는 누전 등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난징시는 사고 다음 날 오전 천즈창 시장 주재로 기자회견을 열어 화재 피해 및 구조 상황을 보고하면서 대규모 인명피해를 막지 못한 데 대해 사과했다.천 시장은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유가족과 부상자들을 위로하면서 철저한 조사와 책임 규명도 약속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42d599920.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사업 실패 비관' 일가족 살해 시도한 40대 가장 체포

이젠 틀렸어, 비켜서라…바이든 재선 뜯어말리는 美언론

보조금에 눈 멀어 부풀리고 속이고…위기맞은 중국의 식량안보

버블경제도 넘어선 日증시…역대 최고치 34년만에 경신

봉합된 이종섭發 당정갈등…비례대표 공천 일부 '뇌관'

사망자 속출...항전 의지 꺾이는 우크라 군인들 [지금이뉴스]

'간호사 부족' 싱가포르, 공공부문 장기근속시 최대 1억원 지급

중국서 아이 낳아 대학 보내려면 1억 이상 든다…“양육비 세계 최고 수준”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