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당직자·호남 배제된 비례 공천 실망…바로잡기를"

종합2024-03-29 06:05:198628

이철규 "당직자·호남 배제된 비례 공천 실망…바로잡기를"

홍정규 기자
홍정규 기자기자 페이지

"2연속 비례 배려에 비대위원 2명"…당선권 배치된 김예지·한지아 직격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이 18일 발표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에 대해 "아쉬움이 크다"며 공개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을 위해 헌신해 온 분들에 대한 배려는 찾아보기 힘들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비례대표를 연속으로 두 번 배려하지 않는다는 당의 오랜 관례는 깨졌다"고 했다. 현직 비례대표 의원인 김예지 의원을 두고 한 말이다. 김 의원은 비례대표 15번으로 당선 안정권에 배치돼 재선이 유력해졌다.

광고

당 사무총장 출신인 이 의원은 이어 "그동안 당을 위해 헌신해 온 사무처 당직자는 당선권에 한 명도 포함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또 "비대위원 2명(김예지, 한지아)이 비례대표에 포함된 것"도 문제 삼았다. 한 비대위원의 비례 순번은 11번이다.

이와 함께 "생소한 이름의 공직자 2명이 당선권에 포함된 상황에서 온갖 궂은일을 감당해 온 당직자들이 배려되지 못한 데 대한 실망감은 더더욱 크다"고 말했다.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30대 여성 후보 2명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의원은 "호남이라는 험지에서 보수의 기치를 들고 헌신해 온, 호남에 기반을 둔 정치인들의 배제와 후순위 배치도 실망의 크기가 작지 않다"고 비판했다.

주기환 전 광주시당 위원장은 비례 24번에 배치됐는데, 이는 김화진(22번) 전 전남도당 위원장보다 후순위다. 24번은 현재 선거 구도에서 당선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여겨진다. 주 전 위원장은 이날 비례대표 후보를 사퇴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문재인 정권에 저항하며 당을 위해 헌신해 온 동지들이 소외된 데 대해 당 지도부는 후보 등록일 전까지 바로잡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공관위 회의 참석한 이철규 의원
공관위 회의 참석한 이철규 의원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이 23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4.1.23 xyz

zheng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news/9f599934.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긴 머리 女, 짧은 女보다 성관계 자주 갖는다는 연구결과 나왔다 [헬스톡]

유방암 조기진단·사망 예방 최선은…"40세부터 매년 검진해야"

'위키리크스' 어산지, 英법원서 '美송환 최종 결정' 재판 개시

남아공 작년 4분기 실업률 32%…총선서 여당에 악재

일본제철 US스틸 인수 ‘논란’에 K

[제주소식]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러 발사 北미사일에 美·유럽 부품 수두룩"…대북제재망 구멍

유방암 조기진단·사망 예방 최선은…"40세부터 매년 검진해야"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