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상민·이만희·박대출·정희용·윤한홍·윤창현 단수공천(종합)

핫스팟2024-03-28 19:42:573754

국힘, 이상민·이만희·박대출·정희용·윤한홍·윤창현 단수공천(종합)

최형두·강민국·정점식·서일준·윤영석·신성범 공천
경북 13곳 중 2곳만 공천…11곳 두고 경쟁 예고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9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날 정 위원장은 대전‧세종‧경북‧경남지역 12곳의 단수공천 12명을 확정, 발표했다. 발표된 12명의 단수공천자 중 11명은 현역의원이다. 2024.2.17/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박기현 기자 = 이상민‧이만희‧박대출 등 현역 의원 11명이 17일 국민의힘 총선 후보로 공천을 확정했다. 전직 의원 중 신상범 의원은 낙동강벨트로 차출된 김태호 의원 지역구에서 공천을 받았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전‧세종‧경북‧경남지역 12곳의 단수공천을 확정했다. 이날 발표된 12명의 단수공천자 중 11명은 현역의원이다.

경남에서는 최형두(창원 마산·합포)·윤한홍(창원 마산·회원)·박대출(진주갑)·강민국(진주을)·정점식(통영·고성)·서일준(거제)·윤영석(양산갑) 의원과 신성범(산청·함양·거창·합천) 전 의원 등 8명이 공천을 확정했다.

경북에서는 이만희(영천·청도)·정희용(고령·성주·칠곡) 의원이, 대전에서는 이상민(유성을)·윤창현(동구)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이날 발표된 12명 중 11명은 현역 의원이다. 특히 텃밭으로 불리는 경남에서 16개 지역구 중 절반인 8명이 이날 국민의힘 공천을 확정했다. 현재 경남은 국민의힘 의원 12명, 민주당 의원 3명, 무소속 의원1명(하영제)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발표된 단수 공천자 중 유일한 비현역 의원은 신상범 전 의원은 낙동강벨트인 경남 양산을에 차출된 김태호 의원 지역구에 공천을 받았다. 이완영·김한표 전 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했다.

경북에서는 2명의 현역 의원만 공천을 확정했다. 현재 경북지역 13명의 현역의원은 모두 국민의힘 소속이다. 남은 11곳을 두고 경선 등 치열한 당내 경쟁이 예상된다.

대전에서는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 비례대표 출신인 윤창현 의원 등 두 명의 현역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대전은 7곳의 지역구 중 이상민 의원이 유일한 국민의힘 소속이다.

정 위원장은 이날 발표에서 현역의원이 다수 포함된 데 대해 "현역 의원분들이 관리를 잘해주셨다. 여러 지표에서 (경쟁력이) 명확하게 나왔다"며 "지역구 관리를 철저히 열심히 하신 분들은 당연히 보상받아야 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교체 대상이 된다"고 말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단수 추천 기준에 해당함에도 현역이라는 이유로 굳이 경선으로 갈 필요는 없다"고 부연했다.

텃밭 영남지역의 인물 교체 규모에 대해 정 위원장은 "자연스럽게 교체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관위는 전날 경북, 경남지역에 대한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날 대구와 부산지역 면접을 진행 중이다.

정 위원장은 향후 지역 내 중진의원들의 재배치 가능성에 대해 "당연히 있다. 우리 전략자산, 인재들이 한 곳에 중첩돼 있을 경우 면접이 다 끝난 후 의사를 물어서 재배치가 가능하다"고 했다.

장 사무총장은 앞서 중진 재배치가 진행된 낙동강벨트에 대해서는 "추가로 고려하고 있는 것은 없다"고 부연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85d599332.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삶] 내 아내 알몸 화상채팅, 생활비 벌려고 시켰는데 뭐가 문제냐

캐리·한지희 신은 그 하이힐, 마놀로 블라닉 韓 철수... ‘편한 신발’ 크록스·어그 뜬다

1년여간 행인 17명 폭행·추행한 조현병 30대 실형

봄 이사철 앞두고 전세시장 들썩…호가 1천만∼3천만원 올라

토스의 '유난한 원칙'...채용에 타협하지 않는다

'탁구사건' 때문에? 손흥민 측면고립·유효슈팅 0개…최저평점

“태교는커녕 잠도 못자고 컵라면도 제때 못먹어. 아파도 수액 달고 폴대 끌어가며 근무”

본인부담상한액 초과했는데…대법 건보공단 몫, 실손보험 안줘도 된다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