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대법원, ‘反푸틴’ 대선 후보 출마 금지 판결 유지

핫스팟2024-03-29 21:28:4174

러 대법원, ‘反푸틴’ 대선 후보 출마 금지 판결 유지

“선관위 나데즈딘 후보 등록 거부 정당”러시아 대선(3.17)에 출사표를 던진 시민발의당 보리스 나데즈딘 후보가 24일(현지시간) AP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년째 벌이고 있는 '우크라이나 특별 군사작전'에 반대하며 푸틴의 대항마를 자처하고 있다. 연합뉴스[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러시아 연방대법원이 반정부 인사 보리스 나데즈딘의 러시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금지한 판결을 유지했다.
러 대법원, ‘反푸틴’ 대선 후보 출마 금지 판결 유지
21일(현지시간) 타스통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원외 정당인 시민발의당 소속으로 대선에 도전한 나데즈딘은 텔레그램에서 “러시아 대법원은 대선 후보 등록 거부에 이의를 제기한 나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러 대법원, ‘反푸틴’ 대선 후보 출마 금지 판결 유지
대법원은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나데즈딘의 대선 참여를 거부한 것이 합법적이라고 인정했다.
러 대법원, ‘反푸틴’ 대선 후보 출마 금지 판결 유지
앞서 중앙선관위는 지난 8일 나데즈딘이 대선 후보 등록을 위해 제출한 지지 서명에 많은 오류가 있다며 그의 후보 등록을 거부했다.
러시아 대선에 원외 정당 후보로 등록하려면 10만명 이상의 지지 서명을 제출해야 하며 이 가운데 오류가 있는 서명 비율이 5%를 넘으면 후보 등록이 불가능하다.
지난주 나데즈딘은 서명이 왜 무효로 판정됐는지 설명을 듣지 못했고 선관위 규정에도 문제가 있다며 이의를 제기하는 소송을 제기했으나 모두 기각됐다.
나데즈딘이 대선 후보 등록에 실패하면서 내달 15∼17일 러시아 대선은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반대하는 후보 없이 치러지게 됐다.
현재 선관위에 등록된 4명의 대선 후보는 모두 특별군사작전을 지지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5선에 도전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나데즈딘은 판결 당시 해외에 있었다면서 “지난 두 달은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고, 오랫동안 계획하고 기다려온 가족을 위한 아시아 국가로의 여행을 취소하지 않기로 했다”며 다시 항소하는 등 출마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72c599831.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이재명, 與 향해 “자신이 왕이고 지배자라 생각”

대만 본토 단체관광 재개 철회에…臺여행업계, 거센 반발

이제라도 추격매수? 이미 늦었나?…올해만 50% 뛴 ‘이 종목’ 전망은

이·하마스 휴전협상 재개‥바이든도 중재 총력전

한소희, 광고 재계약 줄줄이 실패…헤이딜러, `댓글창` 닫았다

베컴 ‘국수 먹방’ 나섰지만…‘메시 노쇼’ 수습 불가

이·하마스 휴전협상 재개‥바이든도 중재 총력전

“美, 푸틴의 은밀한 '우크라 휴전' 제안 거부”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