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구인이냐” 밥·목욕·설거지 분 단위 할 일 적은 ‘하원도우미’ 구인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식2024-03-29 22:04:2135413

출처=온라인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2살 아이를 어린이집에서 하원 후 목욕시키고 밥을 먹이고 설거지까지 해달라는 ‘하원 도우미’ 모집 글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18일 온라인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맘카페 하원 도우미 공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공고를 보면 아기엄마 A씨는 “2022년생 남아 아이를 사랑으로 보살펴주실 하원 도우미 분과 인연을 맺고 싶다”며 “시급은 면접 기간 1만2000원, 이후 1만3000원 드린다. 저는 재택근무 중이다”라고 밝혔다.

A씨가 제시한 조건을 보면, 면접자는 ‘아이와 익숙해지기’를 위해 5차례 이상 A씨의 집을 방문해야 하며, 면접을 통과한 뒤에는 주 3~4회를 근무해야 한다.

근무 시간은 오후 3시 50분~5시 50분까지 2시간이며, 근무시간 동안 도우미는 △아이 어린이집 하원 △하원 후 목욕 △아이 식사 준비 △밥 먹이기 △애벌 설거지 후 식시세척기 넣기 △실내 놀이 1가지 이상 등을 해야 한다.

A씨는 “아기는 혼자 잘 먹지 못해 도와주셔야 하고 보통 40분 정도 먹는다. 놀이하며 먹기도 하고 먹는 게 먼저 된다면 먹인 후 놀아주시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끝으로 “CCTV가 있으며 한국인을 구한다. 아이가 아파서 어린이집 가기 어려운 날 돌봐주실 수 있는 시간 여유가 있는 분이면 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공고를 본 누리꾼들은 혀를 내둘렀다. 한 누리꾼은 “2시간 동안 하원 시키고 저녁 만들고 먹이고 애벌 설거지까지 해놓으라고 하고, 재택 중이라 내내 감시하면서 시급이 1만3000원이라니 말도 안 된다”고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누리꾼은 “무슨 10분 단위로 일을 설정하냐. 사람이 로봇이냐” “푼돈으로 갑질하네” “노예 구인이냐” “저건 하원도우미가 아니라, 육아도우미다”
#맘카페 #어떻게생각하세요 #하원도우미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431b599513.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나이 들면 쭉쭉 빠지는 '근육량'…힘들어도 주 3회 '이 운동' 꼭 하세요

내가 낸 부조금 돌려줘…해고 후 직장 동료들에 카톡 폭탄

영양을 듬뿍 공급...심장을 위한 최고의 식품들

주택매매도 전세수급도 '온도차' 커진 서울

이번엔 국민이 숙제를 낼 차례... 최상의 총선 결과는 이것

수북이 쌓인 담배꽁초⋯용인 죽전동 아파트 산책로 ‘화재 주의보’

재수 없으니까 오지 마세요…엄마뻘 손님 쫓아낸 카페 여사장, 이유가 '황당'

수북이 쌓인 담배꽁초⋯용인 죽전동 아파트 산책로 ‘화재 주의보’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