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미래 대표에 조철희 당 총무국장…韓 "경험 많은 당직자"(종합)

오락2024-03-28 16:24:3145

국민의미래 대표에 조철희 당 총무국장…韓 "경험 많은 당직자"(종합)

김치연 기자
김치연 기자기자 페이지
발언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발언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광진구 CCTV 관제센터에서 열린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공약 발표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20 [공동취재] hama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으로 창당될 국민의미래 대표에 당 사무처의 조철희 총무국장이 21일 내정됐다.

조 총무국장은 당 사무처 공채 6기로 국민의힘 공보실장, 정책국장, 조직국장 등을 거쳐 대통령실 정무1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지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언론 공지를 통해 "지난 총선에서와 같은 혼선을 막기 위해 '국민의힘의 경험 많은 최선임급 당직자'가 대표를 맡아 비례정당 출범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2020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의 비례정당으로 만들어진 미래한국당은 당시 4선 중진 한선교 의원이 대표를 맡았으나, 비례대표 후보자 공천을 둘러싼 내홍 끝에 한 달 만에 퇴진했다.

이런 사례를 방지하고 비례대표 공천 실무 작업에 신속하게 착수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한 위원장은 "비례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종북세력 등과의 야합을 위해 유지하기로 한 꼼수 제도에 대응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라며 "국민의힘이 국민의힘 이름으로 비례대표 후보를 제시하는 것과 다르지 않은 결과를 낼 수 있게 운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ic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news/18a599900.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여의도 한양 정비계획 변경 고시…시공사 두고 포스코이앤씨·현대건설 2파전

美, 러 압류 50만달러 우크라로 송금…정의 위한 조치

日, 공항 입국 수속 간소화 …하네다·간사이부터 적용

벌금폭탄 트럼프, 재정적 타격…50만원 황금운동화 판매 예고

[퇴근길 날씨] 내일 아침까지 꽃샘추위…건조특보 확대, 산불 주의

정적 감옥서 급사한 날…앞으로! 성공! 푸틴, 미소띤 채 연설

中 소비 바닥 찍었나…춘제 연휴 여행객 4억 7000만명

러 우크라 동부 아우디이우카 장악, 8.6km 전진…수개월 만에 성과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