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조금 올랐더니...또 머스크 리스크

종합2024-03-29 04:34:2428362

테슬라 주가 조금 올랐더니...또 머스크 리스크

전CNN 진행자 인터뷰서 마약성분 케타민 복용 언급
"투자자들 주가 안좋을 때 머스크 발언에 더 신경써"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사진=REUTERS


주말에 발표한 모델Y의 가격 인상으로 월요일에 모처럼 주가가 상승했던 테슬라(TSLA)는 19일(현지시간) CEO인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X 계정에서 마약에 대해 언급한 이후 또 다시 하락세를 보였다.

테슬라는 이 날 오전장에서 2.2% 하락한 169달러로 전 날 6.3% 상승하면서 기록한 173달러에서 상승분을 일부 반납했다.

머스크는 전 날 늦게 X계정에 게시한 전 CNN 진행자 돈 레몬과의 인터뷰에서 우울증에 의학적으로 처방되는 케타민만 복용했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 16시간을 일하고 있기 때문에 한 시간도 낭비할 수가 없다”며 "중요한 것은 실행이며 자신이 취할 것이 있으며 계속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발언은 월스트리트저널이 올해 초 머스크의 불법 마약 사용 혐의를 자세히 다룬 보도 이후에 다시 언급된 것이다. 머스크는 그러나 스페이스X의 경우 정기적으로 약물 테스트를 하며 그 테스트를 통과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마약 문제와 함께 테슬라 주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테슬라는 올들어 현재까지 주가가 약 30% 하락했다.

그는 “주가는 오르내릴 수 있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우리가 훌륭한 제품을 만들고 제공하는 것”이라며 사이버트럭은 특수 제품이고 모델Y는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테슬라의 새로운 로드스터는 스페이스X와의 협력으로 로켓 기술을 보유하고 날아갈 수도 있다고 암시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나온 머스크의 발언 내용이 전적으로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마켓워치는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가가 좋을 때는 머스크가 주의를 산만하게 해도 신경쓰지 않지만 주가가 나쁠 때는 그로부터 테슬라에 대해 더 많이 듣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최근의 주가 하락으로 투자자들이 머스크의 발언을 더욱 따져보게 됐다는 것이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488c599511.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소금이 물에 녹는 원리가 뭘까

한미 방위비 협상 조만간 착수 트럼트 재집권 대비와 무관

일 후쿠시마 원전 4차 방류 오늘 시작

'제주 2배' 잿더미…미 텍사스 덮친 고온·강풍에 속수무책

제22대 총선 광주 대진표 완성…'민주' vs '反민주' 구도

1인 체제 심화하는 시진핑 3.0… 양회 관전 포인트는?

美의 러시아 추가 제재 '불똥' 인도로…러시아산 석탄수입 줄 듯

나토와 거리 좁혀온 한국… 더 강력한 ‘안보연대’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