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EPL서 잔뼈 굵은 브루스, 한국 감독직에 관심"

종합2024-03-28 21:02:4689597

영국 매체 "EPL서 잔뼈 굵은 브루스, 한국 감독직에 관심"

사진 없음
이의진 기자기자 페이지

영국 미러 "브루스, 한국서 사령탑 후보자로 논의돼" 주장

스티브 브루스 감독
스티브 브루스 감독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지도자 스티브 브루스가 공석이 된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직에 관심을 보인다는 현지 매체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미러는 19일(현지시간) "브루스 전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잉글랜드) 감독이 위르겐 클린스만을 대신해 새롭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직을 맡는 데 관심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브루스 감독 측근을 인용, "브루스 감독이 잠재적 (한국 대표팀) 감독 후보자로 논의되고 있다"며 "브루스 감독도 한국 측의 관심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광고

미러 보도에 따르면 브루스 감독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팀과 한국 대표팀 감독직을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관계자는 "브루스 감독은 여러 사우디 클럽팀의 (감독 후보) 명단에도 포함돼 있다. 어떤 선택지가 있는지 따져보고 있다"며 "현장으로 돌아가길 바라고 있다. 해외에서 감독직을 수행하는 건 지도자 경력에서도 좋은 결정"이라고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을 경질한 대한축구협회는 현재 국가대표 사령탑 선임 작업에 앞서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수장 뽑기에 골몰하고 있다.

전력강화위원회부터 꾸려져야 3월 A매치를 '임시 사령탑' 체제로 치를지, 서둘러 새로운 정식 사령탑을 뽑을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선수 시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의 대표 수비수였던 브루스 감독은 은퇴 직후인 1998년 셰필드 유나이티드 지휘봉을 잡으며 지도자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감독으로 버밍엄 시티, 위건, 선덜랜드, 헐 시티, 애스턴 빌라, 뉴캐슬 등 EPL 팀들을 지휘했다.

빅클럽으로 평가받는 구단보다는 챔피언십(2부리그)과 EPL을 오고 가는 중하위권 팀들을 주로 맡았다.

2011-2012시즌 선덜랜드 사령탑 시절에는 지동원(수원FC), 2019-2020시즌 뉴캐슬에서 기성용(FC서울)을 지도하는 등 한국 선수들과 인연을 맺기도 했다.

선덜랜드로 떠나기 전 위건 사령탑으로서 조원희(은퇴)를 EPL로 데려온 인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가장 마지막으로 맡은 팀인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챔피언십)에서 크게 고전했다.

2021-2022시즌 승격을 노리던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은 브루스 감독 부임 직후 1무 4패로 고전하며 순위가 추락했고, 결국 10위(18승 13무 15패)로 시즌을 마쳤다.

2022-2023시즌에도 브루스 감독 체제에서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은 표류했고, 시즌 초반 22위까지 떨어지자 구단 수뇌부는 그를 경질했다.

2022년 10월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을 떠난 이후로는 맡은 팀이 없다.

pual07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news/34a599396.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조수진, 과거 '성범죄 변호' 논란...블로그 홍보성 글까지 [Y녹취록]

밧줄 잡아!…5m 넘는 파도 뚫고 침수 화물선 11명 구조

가자 대형병원 급습 당시 2500명 남아…의료진 연락두절

“수소전환 가속도”…현대차, 모비스 수소사업 인수로 ‘R&D

'저탄고지' 케토 식단,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 기억력 감퇴 지연

아내에 밥그릇 던지고...접근금지에 스토킹한 남편 '집유'

일촉즉발 의료계…병원 떠날 것 vs. 법 집행

끓이면 '소고기 국밥' 되는 신종 쌀…외신도 미래 식량 주목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