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지식2024-03-29 23:11:596555

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를 해양 방류 중인 도쿄전력이 다핵종제거설비(ALPS·알프스) 거친 오염수를 방류 전에 보관하면서 방사성 측정도 하는 K4 탱크 군의 모습. 연합뉴스【파이낸셜뉴스 도쿄=박소연 기자】 일본 도쿄전력이 7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내 오염수 정화 장치에서 오염수 5.5t이 누출됐다고 발표했다. 8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55분께 원전 내 고온 소각로 건물 외벽에 있는 배기구에서 오염수가 새는 것을 작업원이 발견했다.
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이 배기구는 오염수 정화 장치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건물 밖으로 빼내는 구멍이다.
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사고 당시 정화 장치는 정지 중이었으며, 점검 준비를 위해 배관에 일반 물을 흘려 넣어 오염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닫혔어야 할 밸브가 실수로 열려 배관에 남은 오염수와 세정용 물이 섞여 배기구로 흘러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누출된 오염수가 건물 밖 토양에 스며들었을 가능성이 있어 도쿄전력은 향후 이 토양을 수거할 계획이다.
도쿄전력은 오염수 누출량이 총 5.5t, 누출된 방사성 물질 총량을 220억 베크렐(㏃)로 추산하면서 원전 부지 외부에 영향은 없다고 밝혔다.
아사히신문은 "현장과 가장 가까운 배수로에서 방사성 물질 농도에 유의한 변동이 없고 바다로 유출 등 외부에 영향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오염수 정화 장치는 오염수에 포함된 방사성 물질인 세슘이나 스트론튬을 제거하는 설비다.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는 오염수를 이 정화 장치에 우선 통과시킨 뒤 다핵종제거설비(ALPS)로 대부분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한 뒤 탱크에 보관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0월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는 도쿄전력의 하청업체 직원 2명이 방호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채 ALPS 배관을 청소하던 중 호스가 빠지면서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액체를 뒤집어썼다.
또 12월에는 제1원전 2호기 폐로 작업을 하던 협력업체 20대 남성 직원이 방사성 물질로 안면 부위가 오염되는 등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27b599512.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알시파 병원 재공격의 역설…“이스라엘, 전후 가자지구 관리 능력 없다는 사실 보여줘”

조국 “檢 김정숙·김혜경 수사는 선거운동… 중전마마 향한 아부”

새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판매 양극화 초래할수도

내가 싫어서 내는 사표도 처벌대상? '전공의 집단 사직' 법적 쟁점들

'2000명' 의대증원 마침표…패닉에 빠진 의료계, 선택지 있나

`KAIST 명예박사` 받은 소프라노 조수미

만민중앙교회 목사 “십일조 내라” 협박, 수억 가로채

카지노 딜러의 ‘수상한 손놀림’… 고객 칩 수천만원 슬쩍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