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이재명 호전되면 '최후통첩'…마냥 미룰 수 없어"

백과2024-03-29 09:02:0084

이원욱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11월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원칙과 상식 1. 민심소통: 청년에게 듣는다'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이재명 대표의 상태가 호전되면 퇴원 전에라도 당내 비주류 모임 ‘원칙과 상식’ 행보에 관해 예정된 기자회견을 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원욱
이 의원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원칙과 상식의 시간표를 마냥 미룰 수도 없는 상황이다. 총선의 시계는 계속 째깍째깍 굴러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일차적으로는 이 대표의 상황을 먼저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원욱
당초 이원욱·김종민·윤영찬·조응천 의원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 여부나 불출마·신당 창당 등 향후 계획을 밝힐 예정이었으나 이재명 대표 피습으로 미뤄졌다.
이원욱
이 의원은 “어제는 원래 최후통첩을 한번 더 하려고 했다”며 “이 대표가 응답해주기를 바란다, 더 이상 입을 닫고 계시지 말아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중재안을 바라지 않는다”며 “통합비대위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대표 피습에 대해 “쾌유를 빌어드리는 게 가장 우선돼야 한다”며 “그 다음에 우리가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이번 사건을 “혐오정치가 만들어 낸 사회적 병리현상”으로 규정하며 “당적이 어디냐를 가지고 논란을 벌이며 근본적인 문제해결에 대해서 눈을 감으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32d599499.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車부품 삼현, 코스닥 입성… 공모청약 흥행 이어갈까

美, 자국 반도체 기업에 보조금 2조원… 삼성·SK도 수혜 기대

민주화 이룬 한국처럼… 희망 잃지 않았던 러시아 反체제 인사

러시아 “푸틴, 김정은이 좋아해 ‘아우루스’ 車 선물”

삼성페이, '삼성월렛'으로 명칭 변경...모바일 신분증 탑재

'통일역→역'만 남았다…일본 언론, 북한 역 명칭 변화에 주목

中, 5년 만기 기준금리 0.25%p↓ 인하 '역대 최저'…부동산 부양의지

[글로벌D리포트] 동일본 대지진 피해 원전 9월 재가동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