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국민의힘, 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 또 발의

오락2024-03-28 23:13:4579672

충남도의회 국민의힘, 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 또 발의

김소연 기자
김소연 기자기자 페이지

"학생 권리만 과도하게 강조" vs "숙의 없이 재추진 비판"

학생인권조례 폐지조례안
학생인권조례 폐지조례안

[충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충남학생인권조례가 재표결 끝에 가까스로 부활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다시 발의됐다.

21일 충남도의회에 따르면 박정식(아산3) 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34명은 전날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을 발의했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33명 전원과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경찰의 음주 측정을 거부하는 물의를 일으켜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민규 의원이 참여했다.

광고

최근 국민의힘을 탈당한 무소속 오안영 의원은 빠졌다.

이들은 "학생인권조례가 법률 또는 상위법령의 구체적인 위임 없이 주민의 권리를 제한하고 의무를 부과해 지방자치법 제28조를 위반한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이어 "학생의 책임과 의무, 교사의 권리는 없고 오직 학생의 권리만 과도하게 강조해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고 교육기본법에 상충하는 규정들로 인해 교육과 윤리 측면에서 문제를 야기한다"고 덧붙였다.

또 "성적지향·성별 정체성·성소수자 ·학생 임신·출산 등 왜곡되고 잘못된, 차별받지 않는 권리와 소수자 학생 권리 등이 포함돼 있다"며 "학교 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중요한 시기에 학생에게 잘못된 인권 개념을 추종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다음 달 열리는 제350회 임시회에 폐지안을 상정해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발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충남학생인권조례 기사회생
충남학생인권조례 기사회생

(홍성=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충남도의회는 2일 열린 제3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 재의의 건'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투표 결과 재석의원 43명에 찬성 27명, 반대 13명, 기권 3명으로, 출석의원 3분의 2 이상(29명)의 찬성을 얻지 못해 학생인권조례가 존치되게 됐다. 2024.2.2 soyun

박정식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 25명은 지난해 10월 주민 청구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처리가 법원의 잠정 집행정지로 막히자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을 직접 발의했다.

폐지안은 지난해 12월 한차례 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교육청이 재의를 요구해 진행된 재표결에서 부결됐다.

지난 2일 제3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43명에 찬성 27명·반대 13명·기권 3명으로 통과 기준인 찬성 29명을 넘지 못하면서 폐기됐다.

국민의힘에서 예상 밖 이탈표가 나오고 일부 의원이 투표 당시 부재하면서 벌어진 상황으로, 국민의힘은 의원총회를 열어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당론으로 다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도의회 전체 도의원은 47명으로, 국민의힘 33명, 더불어민주당 12명, 무소속 2명이다.

시민사회단체는 부결된 지 한 달도 안 된 상황에서 충분한 의견 수렴과 숙의 없이 폐지를 다시 추진한다며 국민의힘을 비판하고 나섰다.

위기충남공동행동은 이날 규탄 성명서를 내고 "명분도 개념도 염치도 없는 충남도의회 역사에 길이 남을 흑역사가 실시간으로 쓰이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도민이 아닌 혐오 세력과 손잡고, 학생 인권을 정치적 도구로 삼아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21일 학생인권조례 재발의 항의하는 위기충남 공동행동
21일 학생인권조례 재발의 항의하는 위기충남 공동행동

[위기충남공동행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oyun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24b599878.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드론 공격에 속절없이 침몰‥러시아, 해군 총사령관 전격 경질

예금으론 안돼 현물투기 불붙은 日…아파트·위스키·금 산다

“북 관광 시 김일성 부자 동상 배경 사진은 '양손 옆' 엄격한 자세로”

“도박으로 47억 탕진” 伊 축구스타 토티 진흙탕 이혼 소송 중

서울의대 교수들 정부 증원案, 너무 급진적…여전히 대화 원해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전쟁·패권다툼에 전세계 국방비 2천930조원 사상 최대(종합)

예상보다 뜨거운 물가에 금리전망 먹구름…인하는 '6월 이후로'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