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 "전공의 안 돌아올 수 있어… 마지막까지 사명 다할 것"

여가2024-03-29 07:30:166245

응급의

대전일보DB
대한응급의학회는 20일 "마지막까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사명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응급의학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대규모 의대 증원 등 정부의 의료 정책 추진으로 발생한 응급의료의 어려움과 불편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서 겪고 계신 애로와 불만을 충분히 공감하며,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가 언제 어떻게 정리되든지 간에 많은 수의 응급의학과 전공의 선생님들이 수련 현장으로 돌아오지 않을 수 있어 너무 염려된다"면서 "그렇게 되면 신규 응급의학과 전문의 배출이 격감하고, 전공의 인력이 없거나 부족한 응급의료 현장의 어려움이 수 년간 지속될 것이 명약관화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국가적인 응급의료체계는 필수적으로 유지돼야 한다"면서 "정부도 이를 충분히 인정하고 법적·제도적·재정적 지원을 반드시 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학회는 "지금 이 시간에도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응급의료의 현장을 지키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야간과 휴일 없이 중증응급 환자에 대하여 진료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응급의료의 최일선을 유지하고 마지막까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20e599977.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비례 13번 강세원→ 호남 조배숙, 17번 이시우→ 당직자 이달희

유혈사태 속 파키스탄 총선 투표 진행…무장괴한 공격에 군인 사망

北 핵무기 진전...58차례 4조 원대 사이버 공격 의심

美 지난해 무역적자 19% 감소...중국산 수입 급감

[박순석의 동물병원 24시] 보호자와 수의사 모두의 악몽. ‘동물의료분쟁’

미중갈등 여파에 멕시코, '대미 최대수출국' 등극, 中 수출액 20% 감소

日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샜다...실수로 밸브 열려

네타냐후, 하마스 휴전 역제안 거부…미국 “여전히 합의 가능”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