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한 중국 '선전' 사이트 100개 넘는다…"코로나 음모론 퍼뜨려"

초점2024-03-29 06:25:4397

위장한 중국 '선전' 사이트 100개 넘는다…

중국의 사상을 선전하는 웹사이트가 지역 언론으로 위장한 채로 전세계에 100개 이상 퍼져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중국 공산당의 사상을 선전하는 웹사이트가 지역 언론으로 위장한 채로 전 세계에 100개 이상 퍼져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위장한 중국 '선전' 사이트 100개 넘는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디지털 감시단체 시티즌랩은 중국 공산당을 선전하는 사이트가 유럽과 아시아, 중남미에 걸쳐 위장해 있다고 전했다.
위장한 중국 '선전' 사이트 100개 넘는다…
보도에 따르면 '로마 저널'이라는 웹사이트는 언뜻 봐선 이탈리아 현지 정치와 지방 축제, 책 출간 소식 등을 다루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들은 이용자들을 세계 경제 회복에 대한 중국의 기여와 중국 기술 혁신을 다루고 있는 중국 관영 언론 기사로 연결하고 있다.
위장한 중국 '선전' 사이트 100개 넘는다…
심지어 위장 웹사이트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미국에 의해 퍼졌다는 음모론을 게재하고 반중 인사들을 비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에서 알베르토 피타렐리 연구원은 "해당 웹사이트들은 아직 노출 수준이 미미한 편이지만 지역 언론과 이용자들에게 의도치 않게 노출될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로이터 통신도 "전 세계적으로 정부가 온라인을 통해 여론을 조작하려는 시도가 빈번해지고 있다"며 "이런 시도는 중국, 러시아, 이란 등 권위주의적 정부에서 더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563f598973.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수익률 뚝뚝 떨어져도… ‘저가 매수’ 노린 개미들, 美 국채 줍줍

[속보] 주북 러 대사, 북한 핵실험 가능성 또 제기…“책임은 미국과 동맹국에”

임기 중 최악의 날…바이든 '고령 리스크' 발목 잡나

특검의 ‘바이든 기억력’ 지적에 美 민주, ‘코미 악몽’ 재현 우려

“사납금 하나 없앴는데…조합 택시 가입하려 줄 섭니다”

푸틴 전쟁 승리 자신감...미국·독일 우크라에 단호한 지원

소니, 마이클 잭슨 저작권 절반 '역대 최대' 8000억원에 인수

필리핀 남부 산사태로 27명 사망…실종자도 89명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