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kg 감량’ 김신영,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것’ 추천… 대체 뭐길래?

여가2024-03-30 00:01:4087

‘38kg 감량’ 김신영,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것’ 추천… 대체 뭐길래?

[스타의 건강]
개그우먼 김신영(40)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오트밀을 추천했다./사진=뉴스엔

개그우먼 김신영(40)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오트밀을 추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한 청취자가 “봄이니 살 빼야 한다”며 “단백질, 귀리, 각종 제로 칼로리 음료 등을 장바구니에 쟁여놨다”고 말했다. 이에 김신영은 “그런 것만 먹으면 안 된다. 금방 질린다”라며 “요즘 오트밀이 괜찮더라. 약간 죽스러운 맛 있잖나. 무맛보다 좀 더 고소하다”라고 조언했다. 김신영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한 오트밀은 실제로 어떤 건강 효과가 있을까?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해 만든 가공품으로, 대표적인 비정제 탄수화물(자연 상태의 곡물을 도정하지 않아 영양소가 유지된 탄수화물) 중 하나다. 그래서 인슐린의 과도한 분비를 줄여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식이섬유가 현미보다 5배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오트밀의 식이섬유 중 4~5%를 차지하는 베타글루칸은 숙변을 없애고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만 평소 배에 가스가 쉽게 차거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는 오트밀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6개월 이상 복통과 배변 습관의 변화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만성적인 기능성 위장 질환을 말한다. 오트밀은 복합탄수화물의 일종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섬유질이 분해되면서 복부를 팽창시키고 설사, 불편감 등의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한편 오트밀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뉜다. 스틸컷오트밀, 롤드오트밀, 퀵오트밀이다. 스틸컷오트는 통 귀리를 작은 크기로 단순히 잘라 놓은 것으로, 가공을 거치지 않은 그대로다. 롤드오트밀은 오트를 쪄서 얇게 눌러 펴 말린 종류다. 그리고 퀵오트밀은 입자 크기가 가장 작은 크기로, 이 중에서 가장 빠른 시간 내로 조리가 가능해 간편하다. 다만 퀵오트밀은 상대적으로 GI 지수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지 않다. GI 지수는 탄수화물이 함유된 식품이 식후 얼마나 혈당을 빨리 상승시키는지를 측정해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news/562e599378.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거점 국립대 7곳 200명... 서울대 1.5배 ‘매머드 지방의대’ 생긴다

현대건설기계, 수단서 중대형 굴착기 60대 수주

[스페셜리포트] AI·클라우드, 국가전략기술 격상땐 40조원 경제효과 기대

[맨발걷기 논란] 걷기길 날림 조성에 의학적 효능 없다 지적도

임영웅·아이유 줄줄이 '상암벌' 입성…잔디 괜찮냐고요? [연계소문]

세계최대 운용사 블랙록 파월, 6월 금리인하 시사할 것

젠슨 황 “삼성 HBM 검증 단계...삼성·하이닉스 엄청난 성장 사이클 올 것”

의협 주수호 14만 의사, 오늘부터 정권 퇴진 운동 나설 것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