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전기차 늘리려 역대급 배출가스 제한 추진"

백과2024-03-29 15:57:5094

블룸버그 보도…환경보호청 규제안 며칠내 마무리
바이든 간판급 기후대책…업계 '현실성 떨어진다' 부정적


역대급 배출가스 규제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든 [UPI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전기차 판매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국의 자동차와 경량 트럭 배출가스에 대한 전례 없이 강력한 제한을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스모그 유발 오염물, 매연, 이산화탄소 등 배출가스 제한을 며칠 내에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 규제가 시행되면 전기차 판매가 현재 수준을 훨씬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EPA는 제안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2032년에 전기차가 자동차와 경트럭 판매의 3분의 2가량을 차지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번 대책이 바이든 대통령이 부과한 기후대응 규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도로.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그러면서 이번 조치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미국의 파리기후협정 약속을 이행하는 것을 돕는 데도 핵심적이라고 부연했다.

수송 부문은 미국에서 가장 큰 지구 온난화 오염 물질 배출원이다.

그러나 오는 11월 대선에서 재선을 노리는 바이든 대통령은 해당 규제와 관련해 섬세한 균형 잡기가 필요한 상황이다.

대선 승부에 중요한 경합주 미시간주의 경우 자동차 산업 노동자들이 많은 지역으로, 이들은 너무 신속한 전기차 전환에 불안해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충전소 설치 등 업계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을 고려할 때 초안에 제시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고 경고한다.

이에 EPA는 단기적으로는 덜 엄격한 전년 대비 배출 감축 기준을 채택하면서도 근본적으로는 2032년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소식통들은 말했다. 다만 이들은 해당 규정이 최종안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본문 주소:http://www.colorandrhyme.com/html/290a599657.html
版权声明

本文仅代表작성자观点,不代表本站立场。
本文系작성자授权发表,未经许可,不得转载。

전체 사이트 인기

제22대 총선 광주 대진표 완성…'민주' vs '反민주' 구도

잃어버린 30년 탈출한 日 증시…엇갈리는 '버블'의 추억과 공포

한동훈, 또 인천 계양행…원희룡 손 올리며 "이재명과 비교해달라"

“꿈이 현실로”…기업가정신-인력풀-투자 3박자에 민간 달 착륙 이뤄

'미국 3회 금리 인하+바이 코리아' 기대감…반도체·저 PBR 달리네

'파묘', 개봉일 33만명 관람…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

개혁신당 김종인 공관위원장 선임…"이기는 공천 알기에 신뢰"(종합)

가자전쟁 휴전협상에 돌파구 열리나…하마스가 새 협상안 내놔

우정 링크